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29 12:58

강승윤, 솔로 정규 1집 전곡 맛보기 음원 공개... 기대 UP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위너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 전곡 음원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샘플러 영상이 29일 낮 12시 YG 공식 블로그에 깜짝 공개됐다.

3분 19초 분량에 12트랙 주요 멜로디 구간이 담겼다. 각 노랫말 또한 강승윤의 손글씨로 새겨져 감성을 더한 가운데 타이틀곡 '아이야 (IYAH)' 뮤직비디오 현장 비하인드 이미지까지 엿볼 수 있어 관심이 쏠린다.

강승윤은 타이틀곡 '아이야 (IYAH)'로 [PAGE]의 시작을 알렸다.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털어놓은 그의 고백이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리는 곡. 웅장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승윤의 시원시원한 보컬이 매력적이다.

이어 경쾌한 리듬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그냥 사랑 노래 (WE NEED LOVE)', 감미로운 발라드곡 '멍 (BRUISE)', 팬들을 향한 세레나데와도 같은 'CAPTAIN'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촘촘하게 배치됐다.

개성 있는 래퍼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곡들도 귀를 사로잡았다. 원슈타인과 함께한 ‘SKIP’, 사이먼 도미닉이 참여한 ‘안 봐도’, 송민호가 피처링한 ‘BETTER’는 트렌디한 멜로디 라인으로 듣는 재미를 더했다.

앨범 중·후반부를 장식한 '뜨거웠던가요 (WERE WE?)', '365', '싹 (TREAD ON ME)', '비야 (HEY RAIN)', 스페셜 트랙 '아이야' (feat.윤종신)는 강승윤 특유의 묵직한 보컬이 강점인 곡들. 전반적으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강승윤의 뛰어난 음악 역량을 확인하게 한다.

강승윤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정규 1집 'PAGE' 음원은 오늘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그는 이보다 1시간 전, 네이버 V라이브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먼저 만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