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4.14 11:22

'대한외국인' 서인, "장성규와 사제지간... 눈이 무서웠다"

▲ 서인 (MBC에브리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MBC 아나운서 서인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장성규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15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는 MBC 아나운서 이진, 김정근, 서인, 박창현 아나운서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서인은 2007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 후 ‘파워매거진’, ‘연금복권 520’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재치 있는 말솜씨와 끼로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서인은 지금의 대세 장성규를 만들었다는 소문에 대해 “만들었다고 말하긴 어렵고 조금 보탠 건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장성규 씨가 대학생 때 아나운서 아카데미를 등록했는데 저희 반 학생이었다. 그때도 너무 재밌고 끼가 많았다”며 사제지간 사이임을 밝혔다. 이어 “그런데 학생 때도 눈이 무서웠다. 눈을 깜빡이지 않았다”며 평소 눈을 부릅뜨며 웃는 장성규의 특징을 집어내 웃음을 자아냈다. 당시에도 서인은 “얘기할 때 눈을 깜빡이는 게 자연스럽다”며 조언을 해줬었다고.

두 사람의 인연은 장성규가 아나운서가 된 뒤에도 이어졌다는데. 장성규가 프리랜서를 선언할지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때 서인이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해주었다고. 사제지간을 뛰어넘는 돈독한 두 사람의 우정을 들으며 MC 김용만이 “서인 아나운서도 프리랜서를 고민 중이냐”며 마음을 떠봤는데. 서인은 단호하게 “프리랜서를 함부로 선언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김정근 아나운서 보며 느꼈다”며 선배 김정근을 콕 집어 가리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한편 장성규는 작년 7월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8단계까지 올라가는 저력을 보여준 바 있는데. 과연 스승 서인이 제자 장성규보다 나은 퀴즈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만능엔터테이너 서인의 퀴즈 실력은 과연 어떨지, 오는 15일(수)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