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임동현 기자
  • 피플
  • 입력 2013.11.19 15:27

[단독] 김혜진, '서해미술대전' 특선 당선.. 회화 '기다린다고 전해줘'로 영예

오는 12월 조달환, 심은진 등과 전시회 개최 예정

[스타데일리뉴스=임동현 기자] 배우 김혜진이 제7회 서해미술대전에서 특선으로 당선됐다.

김혜진은 지난 15일 마감된 서해미술대전 심사에서 '기다린다고 전해줘'라는 작품으로 특선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김혜진은 연예인 최초로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선에 이어 서해미술대전 특선까지 되며 정상급 화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상에 이어 서해미술대전 특선에 당선된 배우 김혜진 ⓒ스타데일리뉴스
김혜진은 지난 9월 서울 삼청동 정암갤러리에서 첫 개인전을 가졌고 개인전 작품들이 모두 완판되어 미술계와 갤러리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김혜진은 당시 두 살 때 헤어진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그린 '엄마 품'으로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입상해 연예인 최초 미술대전 입상이라는 기록을 남겼다.

이번에 특선으로 당선된 회화 '기다린다고 전해줘'는 하늘과 나무를 배경으로 날아가는 새들을 바라보는 한 여인의 뒷모습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마치 새에게 '내가 기다린다고 전해줘'라고 말하는 듯한 뒷모습이 그리움과 애처로움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 서해문화대전 특선에 오른 김혜진의 회화 '기다린다고 전해줘' ⓒ김혜진

한편 김혜진은 조달환(캘리그래피), 심은진(사진, 크로키)의 개인 전시회를 기획, 제작하여 흥행한 바 있는 이미지네이션 케이(‘Imagination K)와 함께 오는 12월 김혜진, 조달환, 심은진이 참여하여 12월 삼청동 정암갤러리에서 또 한 번의 전시회를 열 계획이며 내년 하반기에는 배우 오드리 헵번의 아들과 함께 '오드리 헵번 뷰티 비욘드 뷰티(가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