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12 19:00

피부탄력 개선 도움, 리프팅 효과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겨울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포근한 봄기운이 완연하다. 다만 여전히 아직 아침, 저녁으로는 찬바람이 불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어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기능성 화장품, 마스크 팩, 경락, 마사지 등의 자가관리로 주름제거 및 피부 늘어짐을 예방하고자 하지만, 집에서 진행하는 일반적인 방법만으로는 관리의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이미 생겨난 주름과 피부탄력 저하 문제는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 산타클로스의원 손보성 원장

요즘 연령층에 상관없이 피부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으로 피부탄력을 개선하고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실리프팅과 슈링크 레이저 리프팅을 통해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리프팅은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녹는 실(PDO)을 삽입해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삽입된 실이 콜라겐의 재생과 활성화를 도와 피부 탄력과 동시에 주름을 없애고 볼륨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을 전달하여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고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실리프팅, 슈링크리프팅과 더불어 요즘 주목 받고 있는 리프팅 수술로는 페이스 리프팅과 벨로디 페이스 리프팅이 있다. 페이스 리프팅(안면거상술)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면서 발생한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인데, 최소 절개를 통해 주름 유발의 근본적인 원인인 근막층을 제거하고 강력하게 당겨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벨로디 페이스 리프팅은 피부의 탄력과 볼륨에 관여하는 엘라스틴을 벨로디Ⅱ 레이저를 통해 증식시켜 리프팅 효과를 가져오며, 3가지 파장을 이용하여 리프팅 이외에 여드름 개선, 안면홍조 개선 등의 도움을 기대할 수 있다. 

송파구 석촌역 산타클로스의원 손보성 원장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거나 V라인 효과를 기대하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리프팅 효과를 위해 내원하고 있다”며 “리프팅의 경우 개인의 피부 상태, 연령, 피부 처짐 등에 따라 접근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되는 개인별 맞춤 진료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