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1.11 11:56

안면윤곽수술, 정밀한 분석과 섬세한 수술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형수술이 보편화되고, 관련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 등의 경우 이제 어느 병원에서 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뼈수술이 필요한 지나치게 발달된 사각턱 또는 앞턱, 광대 등 안면윤곽의 복합적인 문제로 외모에 대한 고민이 되는 경우라면 성형수술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크고 넓은 얼굴과 강한 인상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선택하게 되는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수술 후 작고 부드러운 인상을 기대하게 된다. 그러나 광대뼈, 턱선, 그리고 턱끝라인에 대한 복합적인 수술이 요구되는 만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밀한 분석과 섬세한 수술이 필수적이다. 

▲ 디엠성형외과 유한수 원장

광대뼈축소술은 안면부 중앙의 정면 측면을 동시에 변화를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돌출된 광대뼈를 절제하여 개개인의 얼굴 형태와 크기에 맞게 적합한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수술로 턱 끝 수술은 뭉툭한 턱 끝을 교정하기 위해 아래 턱뼈의 일부를 절제하고 모양이나 위치, 크기 등을 다듬는 수술이다.

사각턱축소술은 사각형으로 각이 진 얼굴형을 원인에 따라 비외과적 또는 외과적 처치로 아래턱의 폭을 좁혀줌으로써 보다 갸름한 얼굴형이 되도록 하는 수술이다. 선천적으로 성장이 지나친 아래턱뼈 자체가 원인이라면 외과적 수술을 진행하고, 아래턱에 붙어 있는 저작근(음식을 씹을 때 주로 사용하는 근육) 중 하나인 교근이 너무 발달해서 커 보이는 게 원인이라면 보톡스를 이용한 주사 치료법을 시행한다.

디엠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유한수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전체의 라인을 다듬어주는 수술로 환자 개개인의 얼굴 특성과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소 절골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정확하고 디테일한 측정이 필수”라고 강조하며 “정밀한 분석을 위해 3D-CT를 통해 0.1mm 단위로 얼굴 뼈의 전체적인 모습을 확인하고 실행하여 이상적인 수술 계획을 세우고 이를 완벽하게 구현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단순히 병원의 인지도나 유명세 보다는 의료진이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철저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결과의 관리와 책임을 끝까지 진행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