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08 13:00

중고차 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 중고차 구입 “예산에 맞는 차량 시세 미리 알아봐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등학생 남매를 둔 주부 A(45세)는 아이들을 위해 중고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큰딸이 수능을 앞두고 학원을 여러 군데 왕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아 쉬는 시간까지 줄여가며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학원, 학교 이동거리는 상당히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도 한다. 특히 둘째 아들은 학교와 집의 거리가 상당해 아침마다 밥도 못 먹고 잠이 부족해 공부에도 지장을 겪고 있기도 하다. 이에 A 씨는 아이들을 픽업할 수 있는 중고차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이에 중고차 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구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업체 선정이라고 조언했다.

A씨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중고차 업체를 찾아가기 전에 현재 생각해 놓은 예산과 원하는 중고차의 시세를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다. 일부 업체에서는 방문 고객이 시세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고 느낄 경우 높은 금액에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다. 또 반대로 구매 금액을 터무니없이 낮춰 불량 매물을 판매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만약 일부 업체에 속해있는 딜러의 말만 듣고 무리해서 예산을 초과해 중고차 전액 할부 등을 시도할 경우 높은 이자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크므로, 구매 기준을 명확히 해야 한다.

현재 싸이카는 업체 자체 할부를 통해 중고자동차 구매를 돕고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금액으로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 특히 A씨처럼 중고차를 원하는 주부들이 많아지면서 주부 중고차 전액 할부,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개인회생자 중고차 전액 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현재 싸이카에서는 불법, 허위 매물을 근절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거래장터, 내 중고차 시세표 검색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도 구비하고 있는 만큼 할부 조건에 걸려 원활한 구입이 어려웠다면, 일대일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고 중고차를 구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싸이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반떼 중고차, 소나타 중고차, k5중고차 등 다양한 국산 및 수입중고차 구매에 대한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며, 대표전화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