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04 18:30

‘문신’ 한 번 새기면 영구적? 피코웨이 문신제거 레이저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특별한 의미를 담은 문구나 기념하고 싶은 날짜 등을 문신으로 몸에 새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손목 안쪽이나 어깨 등 코디를 했을 때 살짝 살짝 드러나는 부위에 문신을 새겨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관련 업계에서는 문신 인구를 100만으로 추정할 정도로 문신은 많이 보편화 됐다.  

하지만 문제는 문신에 대한 인식이 극과 극이라는 점이다. 패션 아이템으로 개성의 표현으로 인정해주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여전히 조폭들이나 하는 불량한 장난이라는 시선이 팽팽이 맞서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부정적인 인식을 극복하지 못하고 취업이나 결혼을 앞두고 문신제거를 고민하는 사람들 역시 적지 않다. 

▲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

문신은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로, 한 번 시술하면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문신 시술 후 이런 저런 이유로 문신을 제거하고 싶다면 현재로써는 피부과의 색소제거 레이저가 유일한 방법이다. 다행히 최근에는 레이저 기술이 발달하면서 시술 시 통증 및 부작용을 크게 줄인 첨단 레이저 장비가 도입되고 있어 안전한 문신제거가 가능해졌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피코웨이 레이저로 색소제거 레이저 중에서 레이저 조사 속도가 빠르고, 멜라닌 색소나 문신 입자를 가장 작게 부술 수 있는 기기다. 색소가 깊은 문신은 물론 악성기미에도 효과적이며, 적은 치료횟수로도 빠른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어 시술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창원문신제거 피부과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은 “효과적인 문신제거의 핵심은 색소를 얼마나 빠르고 작게 부숴 배출하느냐에 달려있다. 피코웨이는 현존하는 문신제거레이저 중 펄스 지속시간이 가장 짧아 빠르고 효과적으로 문신을 제거해주며, 화상 등 부작용 확률 역시 낮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또한 듀얼 파장으로 깊게 있는 색소와 얕게 있는 색소를 골고루 제거해 깔끔한 색소제거와 주변조직 손상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피코웨이 레이저는 전문기관으로부터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 받은 기기지만, 더욱 효과적이고 안전한 문신제거 시술을 받고 싶다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맞춤 상담을 통해 피부타입, 색소의 종류 및 깊이에 따라 레이저 조사 횟수 등 치료 계획을 맞춤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