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02 18:48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K-DREAM과 MOU 체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6월 28일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대표 김인성)은 K-DREAM (대표 신현규)과 필리핀 마닐라 쿠바오 소재 센터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은 2006년 필리핀 마닐라 남부 바탕가스 주 리파 시에 임페리얼컬리지 인스티튜트와 바기오에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를 운영했다. 이후, 필리핀 노동자들이 한국어 시험을 보고 비자를 취득하여 한국에 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R&D에 주력했다.

R&D 총 책임자이면서 K-DREAM 대표인 신현규 박사는 아주대학교 공학박사이다. 또, 오랜기간 토익모의문제집과 NEAT 등 영어문제 출제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신 박사는 일로일로, 칼리보에 이어 마닐라 쿠바오에 신축 80평 규모로 학원을 설립하여 오픈했고 7월 초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관계자는 오픈식이 있던 지난주에는 코리아드림이 강세이다보니 수십명이 선등록하는 진풍경이 있었다고 전했다.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관계자는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과 K-DREAM은 과거 한국인들이 미국에 가기 위해 아메리칸 드림을 구호하며 전통적으로 사람들이 미국에서 이루고자 하는 가치나 사회적 수준 그리고 민주주의와 평등 및 재산증대에 꿈을 키웠던 것처럼 필리핀도 정부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가난을 한국에서 일하며 삶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코리안드림을 필리핀 사람들에게 만들어 주자는 선한 의도가 함께 있다"며 "한국의 문화를 좋아하는 필리핀 사람들이 많으므로 한류 인기의 불안정을 해소하며 동시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지속할 수 있는 유지적 효과까지도 애국선양하는 마음으로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