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2.06 13:08

몽키3, 'TV 보다가 원하는 음악을 스마트폰 속으로' N-스크린 음악서비스 출시

▲ 사진제공=와이즈피어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 대표 김필우)가 수도권 최대 케이블TV방송사 ㈜씨앤앰(cable&more,대표 장영보)과 손잡고 기존 유료방송서비스에서 보지 못했던 획기적인 N-스크린 음악서비스인 ‘몽키3 뮤직’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몽키3 뮤직'은 TV,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신 곡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씨앤앰 HD디지털케이블TV에서 제공되는 최신 드라마 VOD와 음악 프로그램 VOD 등을 시청하다가 ‘스마트폰 듣기’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낼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드라마 ‘착한 남자’나 음악프로 ‘나가수2’ 시청 중 화면 우측 상단의 ‘스마트폰 듣기’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음원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내 쉽게 들을 수 있다. TV시청을 하다가 PC나 스마트폰으로 일일이 음악을 검색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앴다. 

이 서비스는 씨앤앰디지털케이블TV ‘joy&Life’ 내 ‘몽키3뮤직’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몽키3뮤직’은 일반 오디오 채널과 달리 실시간차트, 최신/인기앨범, 장르별 음악, 음악 검색, 뮤직비디오, 내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음악 컨텐츠를 제공, TV에서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간편하게 골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씨앤앰 고객이 즐겨 찾는 ‘TV다시보기’ 메뉴에서는 ‘OST&최신음악’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드라마OST, 인기 음악프로그램, 주간차트, 최신/인기 뮤직비디오 등 고화질 VOD형태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어 ㈜와이즈피어 몽키3 김필우 대표는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TV에서 보고 들은 음악을 곧바로 스마트폰에 담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법이 간편해 연령대 구분 없이 누구나 음악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전면 개편된 몽키3사이트와 함께 ‘몽키3뮤직’을 즐길 수 있으며 씨앤앰과의 스마트폰 음악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계획이다“고 전했다.

씨앤앰 HD 가입자가 메뉴 내 ‘OST & 최신음악’이나 ‘몽키3뮤직’을 통해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후 TV화면의 ‘스마트 폰 듣기’를 누르게 될 경우 모바일 웹 URL이 SMS를 통해 해당 고객에게 전달되고, URL을 클릭하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씨앤앰 고객으로 인지하고 이후부터는 PC 또는 스마트 폰에서도 해당 몽키3 ID로 음악감상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출시 기념으로 올해 TV화면을 통해 리모콘으로 ‘몽키3 뮤직’ 서비스를 가입하는 씨앤앰 고객은 12월말까지 PC, 스마트폰에서 무한음악감상(월 4,000원, 부가세 별도)과 보너스로 무한음악다운로드 상품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13년 국내 음원 규정에 의해 폐지되는 음악 무한다운로드 상품을 마지막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자세한 사항은 몽키3(www.monkey3.co.kr)와 씨앤앰 홈페이지(www.cn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