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3.20 08:58

세븐에듀 차길영, ‘서울대 청소년 캠프’서 수학 공부법 강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 전문 교육기업 세븐에듀가 주최한 ‘서울대 청소년 캠프’가 관악구 소재의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지난 17일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전국의 서울대를 목표로 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가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수학 공부법에 대해 강연했다. 

세븐에듀는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석·박사급 연구진이 함께 제작한 고퀄리티의 강의와 교재를 제공하는 수학전문 기업이다. 차길영 대표는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타 강사로 서울대 합격생 189명을 비롯해 SKY 대학 합격생 1,000여 명 이상을 배출시켜 화제가 되었으며 2014, 2015, 2016, 2017, 2018학년도 수능에서 6년 연속 평균 67%의 시험 적중률을 보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서울대 청소년 캠프' 강의 모습 (세븐에듀 제공)

이번 행사는 오리엔테이션과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처음 만난 학생들과 멘토 간의 서먹함을 없애는 시간을 가진 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와 서울대 선배 멘토들의 공부법 및 진로와 꿈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 

이번 멘토링 캠프에서 차길영 대표는 ‘목표와 꿈, 그리고 목적을 향하는 삶’이라는 주제 아래 꿈을 이룰 수 있는 상세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어 가는 방법과 그를 위한 수학 학습법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어 조별 활동 시간을 통해 서울대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서울대 국문과 문요한 멘토의 ‘서울대학교 알아가기’ 등 총 6명의 서울대 멘토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서울대 청소년 캠프’는 학생들이 서울대학교 생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퍼스 투어와 함께 학생식당의 점심식사와 서울대 후드티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이후 비전맵 작성과 조별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학생 각자의 진로와 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진행됐다.

이날 멘티로 참석한 김○영 학생은 “이번 캠프에서 차길영 선생님의 목표와 꿈에 대한 강연이 감명 깊었다. 공부를 하지만 분명한 학습목표가 없었는데 구체적인 학습계획과 목표를 세울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현 학생은 “목표 대학인 서울대를 직접 투어하고 재학생 멘토님들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고민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고, 공부 목표를 더욱 분명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강연을 맡은 차길영 '세븐에듀&차수학'대표는 “많은 학생들이 인생의 목적과 꿈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생을 설계함에 있어 분명한 목적을 먼저 세우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꿈과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이 인생의 목적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