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28 16:49

전신지방흡입, 경험 많은 의료진에 시술 받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요요현상의 악순환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살을 빼려고 시작했던 다이어트인데 어느 순간 이전보다 살이 더 찌며 다이어트에 대한 회의감마저 들게 하는 것이 요요현상의 악순환이다. 

특히 체중을 많이 빼야 하는 고도비만은 상대적으로 다이어트에 소모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만큼 요요현상으로 인한 위험부담도 큰 편이다. 따라서 고도비만인 경우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전신지방흡입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 선릉라이너스의원 이준원 원장

전신지방흡입이란 전신에 걸쳐 실시하는 대용량지방흡입술로 복부, 허벅지, 팔뚝, 엉덩이, 종아리 등의 지방을 한꺼번에 흡입 하는 것으로 약 8,000~1만cc 정도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이처럼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대용량 지방흡입은 고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숙련된 기술과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선릉라이너스의원 이준원 원장은 “지방흡입도 근육형, 지방형, 혼합형 등 유형별로 흡입이 다를 수 있는데 트리플지방흡입과 같은 수술법은 다양한 유형의 체형도 수술이 가능하다”며 “지방흡입을 하면 피부가 처지거나 피부 단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근육이 도드라질 수 있는데, 이 방법을 이용하면 매끄럽고 슬림하게 체형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방흡입을 할 때 주입하는 투메슨트 용액도 매우 중요한데, 투메슨트 용액은 수술 부위의 마취와 지방세포벽의 파괴 및 출혈을 방지하여 안전하게 지방을 뽑아내면서 멍이나 부종을 완화하는 용액이다. 

투메슨트 지방용해액을 주입하는 이유는 순수지방이 잘 추출되도록 돕고 지방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흡입 부위의 주변 연부조직이 손상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피하 지방층만 흡입하기 위함이다. 

특히 복부지방흡입이나 허벅지 등 부위별 지방흡입과 달리 전신지방흡입은 수술 범위가 큰 만큼 흡입할 때 있어 고난도의 테크닉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또 수술 후에 사후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 측의 사후관리 시스템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이 경우, 피부결이 울퉁불퉁해지는 엠보현상으로 인한 부종, 멍 등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받은 병,의원의 주의사항 및 사후관리를 잘 숙지하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