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23 09:53

'워라밸' 창업 아이템 플스빌, 부산하단점 3월 3일 오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플레이스테이션 무제한 대여점 플스빌(대표 남정남)이 오는 3월 3일, 부산하단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플스빌은 국내 최초 무제한 비디오게임 대여점으로, 단품 게임대여는 물론, 월 정액에 가입하면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타이틀을 횟수 제한 없이 대여할 수 있다. 

비디오게임 기기, 각종 게임 타이틀 등의 품목을 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고 판매나 매입도 가능해 필요 없는 게임을 새로운 게임으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플스빌에는 매 월 신작 게임 타이틀이 입고 되고 매장 내에 레이싱 존 등 대여 전 체험 가능한 공간이 마련돼 있어 고객들이 게임을 빌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플스빌 관계자는 “게임 기기 및 타이틀을 모두 구매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드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최근 플스빌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경기 광주 본점을 시작으로 지난 1월 의정부점, 3월 부산하단점 외에도 원주점, 야탑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픈, 오는 3일에는 부산하단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플스빌의 게임 렌탈 서비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워라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8년 트렌드 키워드 '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을 하며 취미생활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생활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플스빌의 경우 일을 하며 게임 등의 취미생활도 병행할 수 있어 워라밸 창업 아이템으로 적격이라는 평이다.

특히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 매장 개설 세부 비용 및 수익 분석 시트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본사의 혁신적인 운영 시스템 및 경쟁력 20가지 시스템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매주 수~금요일에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설명회에 참석하면 소규모로 창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