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1.08 14:20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한국문화센터연합회와 평생교육 MOU체결

▲ 한국문화센터연합회 오승주 회장, 김성진 대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사단법인 한국문화센터연합회와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각 기관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협력 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한국문화센터연합회(회장 오승주)는 2000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실무 위주의 탄탄한 기본 교육과정과 수강생 관리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로도 활동영역을 넓혀 2013년 한국 민화 미국 LA특별전 전시회 참여를 시작으로 2014년 10월 일본 시즈오카현 한지공예 교류를 진행했다. 

또한 브라더 홈 미싱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확장으로 연합회 내에 전국 37개 지부가 운영 되고 있으며 한국공예기능협회 법인을 새로이 신설하는 등 꾸준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대표 김성진)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최영경 팀장은 “한국문화센터연합회를 통해 수강 중인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사업을 통한 평생교육사2급,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전문학사·학사학위 취득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역량 있는 교육 종사자의 일원으로서 탄탄하게 일어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양질의 현실성 높은 전문적인 일원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 평생교육원에서는 2018년 상반기 새 학기 개강을 맞아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수료 시 민간자격증을 동반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과락자 발생을 대비해서 무료재수강이 가능한 이벤트가 기획되어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