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2.27 13:37

덧니, '심미적 뿐만 아니라 기능적 측면에서도 교정 필요'

▲ 바른이만들기치과 박태준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첫 번째 조건은 바로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다. 승무원, 아나운서 등 대중 앞에서 서는 직업의 경우 해당 조건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 

특히, 덧니의 경우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지만, 해당 직업군에서는 신뢰를 얻기 힘든 인상을 남겨 업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해당 직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경우 보다 안정적인 이미지를 위해 덧니교정을 받기도 한다.

물론 덧니교정은 외모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 만은 아니다. 덧니로 인해 치아 청결 유지가 어려운 경우, 덧니 주변으로 충치 등의 치아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 저작 작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 치아의 기능 회복을 위한 목적으로도 진행된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덧니교정을 위해 치과 선택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러 가지 조건을 체크해보는 자세가 필요하지만 최근에는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교정 전문의인지 여부가 강조되고 있다. 

강남 대치동 바른이만들기치과 박태준 원장은 "덧니 교정의 경우 체계적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계획의 수립이 필요하며, 교정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교정치료 결과를 위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교정치료는 짧게는 일년에서 치료기간이 긴 경우 2-3년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담당 주치의가 치료 진행 중에 바뀌지 않고 한 곳에서 지속적인 진료를 진행하는지 여부가 교정치료 치과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야간 및 주말 진료가 가능한 곳을 선택해 진료 스케줄을 자유롭게 잡을 수 있는 곳이 도움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