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피플
  • 입력 2012.06.29 10:04

정일우, 中 화정상 시상식 참석…'한국 배우 최초'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정일우가 중국 화정상 시상식에 한국 배우 최초로 초청 받아 화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중국 화정상 시상식은 오는 7월4일 오후 7시 북경올림픽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작년까지 중국 현지 배우들로만 후보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한 것과는 달리 올해는 아시아로 범위를 넓혀 아시아 연예인 만족도 조사로 확대됐다.

이번 시상은 작년 1년 간 중국에서 전화 조사와 함께 시나닷컴, 소후닷컴 등 주요 검색 포털 사이트 및 화정상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중국,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등 아시아 100명의 스타선정 및 투표를 마쳤다. 또한 수 천만 명의 네티즌들과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가 합쳐져 각 부분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 정일우는 한국 대표 남자 배우로 선정됐다.

중국 연예계에서도 중요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화정식 시상식에 특별 귀빈으로 초청받은 정일우는 전작 ‘꽃미남 라면가게’가 방송 당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1위를 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으며 최근에는 중국 현지 내 대표 예능인 ‘천천향상’ 출연과 ‘상해 TV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한국 대표 배우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작년 화정상 시상식에는 왕가위 감독, 곽부성, 장쯔이, 사정봉, 견자단 등등 중국의 톱스타들이 참석한 것은 물론, 올해도 성룡, 사정봉 등 중국 톱스타들의 참석이 예정되어 있으며 정일우는 화정상 시상식의 초청되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