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피플
  • 입력 2012.06.14 09:25

신보라, ‘그리워 운다’ 공개…폭발적 반응으로 가수 입지 다지나?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SBS 수목드라마 '유령' 두 번째 OST '그리워 운다'가 신보라의 목소리로 공개됐다.

지난 14일 자정 각 음원 싸이트를 통해 발매된 '그리워 운다'는 최근 소녀시대 ‘태티서’의 '트윙클(Twinkle)'로 주목받고 있는 잼 팩토리(Jam Factory) 소속 미국 작곡가인 브랜든 패랄리(Brandon Fraley), 재밀레 페라리(Jamelle Fraley), 신디 모르간(Cyndy Morgan)의 작품으로,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몽환적인 느낌을 느낌을 자아내는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특히 차분한 느낌의 도입부부터 웅장한 하이라이트까지 한편의 오페라를 감상하는 듯한 드라마틱한 구성은 매주 치밀한 전개와 함께 긴장을 더하고 있는 '유령'의 스토리에 절묘하게 어우러진다는 평이다.

'그리워 운다'는 이미 '남자의 자격'과 '용감한 녀석들'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는 신보라가 김명민, 한지민 주연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 꽃의 비밀'의‘내마음 보내요'에 이어 생애 두 번째로 선보인 OST이다.

신보라는 '그리워 운다'의 공개 직후 곡명과 자신의 이름을 각각 주요 포털싸이트 검색어 1, 2위에 올리는 한편 각 음원 싸이트 상위권에 '그리워 운다'를 랭크 시켜 개그우먼뿐 아니라 가수로서의 입지 역시 탄탄하게 굳혔다.

한편 오랜 침묵을 깨고 실력을 유감없이 과시한 블락비의 '번 아웃'에 이어 신보라의 합류로 연일 화제몰이중인 '유령' OST는 매번 예상을 뒤엎는 라인업으로 기존 OST계의 틀을 깨는 또 다른 '반전 드라마'를 그려 내 이후 공개될 곡과 가수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