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8.12 07:37

현아, 신곡 '어때?'로 솔로활동 첫 엠카 1위 등극

▲ 현아 엠카 1위 방송캡처 ⓒMnet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현아가 솔로활동 개시 후 첫 엠카운트다운 정상을 차지했다.
 
현아는 11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어때?’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는 현아가 지난 2010년 솔로 데뷔곡 '체인지'로 솔로활동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거머쥔 엠카운트다운 1위로 의미있다.
 
이 날 현아는 "감사하다. 일단 1년만에 솔로로 컴백했는데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고생한 스태프들과 팬들에게 고맙다”고 1위의 기쁜 소감을 밝혔다. 이어 “회장님 보고 계시죠? 더 열심히 하겠다"며 큐브 홍승성 전 회장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현아는 지난 1일 미니 5집 음반 '어썸'과 타이틀 곡 '어때?'를 발표, 컴백 직후 7개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중국 QQ뮤직, 인웨타이 차트 정상까지 휩쓸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넘버원 여성 솔로아티스트로 선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현아는 이번 음반 내 5개 수록 곡에 작사가로 참여한 것은 물론 안무, 스타일링 등 제작 전반에 고루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한층 확고히 다졌다. 신곡 '어때?'는 현아만이 가능한 화려한 '보는 음악'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 속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800만 돌파를 앞두고 있는 등 강력한 파급력으로 나날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현아는 신곡 '어때?'로 금주 음악방송을 중심으로 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오는 16일 MBC 에브리원에서 방송될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현아의 엑스나인틴(X19)'를 통해 소소한 일상과 음반 제작과정을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