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31 08:41

‘그래, 그런거야’ 남규리-왕지혜, ‘김해숙 시월드’ 배 두 며느리들의 묘한 신경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그래, 그런거야’ 남규리와 왕지혜가 묘한 ‘동서지간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극본 김수현 연출 손정현/제작 삼화 네트웍스) 49회 분에서는 남규리(나영 역)가 정해인(세준 역)과 결혼을 하게 되면서, 동서와 형님 사이가 된 김해숙(혜경 역)의 두 며느리 남규리와 왕지혜(유리 역)가 견제와 함께 은근한 갈등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남규리는 정해인과 함께 신혼여행을 마친 후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 시댁에 들렸던 상황. 남규리가 한복을 입으려 방으로 들어가자, 왕지혜는 한복 고름을 매는 법이나 큰 절 하는 법 등 먼저 경험한 형님으로서 동서 남규리를 도와주려 나섰다. 하지만 남규리는 왕지혜의 도움 없이 옷고름부터 큰 절까지 스스로 척척 해냈고, 이에 왕지혜는 시집 온 첫 날 아무것도 몰랐던 자신과 전혀 다른 남규리의 모습에 당황케 했다.
 

▲ SBS '그래, 그런거야' 방송캡처

이후 똑 소리 나는 동서 남규리를 향한 왕지혜의 견제가 시작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왕지혜가 다과를 준비 하는 남규리에게 “진짜 준비성 많은 성격이구나. 난 완전 덜렁이. 큰 절이 뭔지도 모르고 시집 왔는데”라고 칭찬하면서도 이내 “친정에서 살면 나영 씨는 좋겠지만 우리 도련님은 괴로운 거 아닌가? 나영 씨 어머니도 좀 하시던데”라고 일침을 덧붙였던 것. 더욱이 왕지혜는 방으로 들어와 남편 조한선(세현 역)에게 “나보다 어린 것도 기분 나쁘고, 나보다 깍쟁이인 것도 기분 나빠”라며 “여우인 거 같아. 여우 짓하면 내가 가만 안 둘 거야”라고 남규리를 계속 주시할 것임을 밝혀 긴장감을 높였다.
 
그러나 다음날 오전, 하품하면서 나온 왕지혜와 달리 남규리는 일찍부터 일어나 채비를 갖추고 있었던 터. 또한 아침 식사를 준비하던 남규리는 정갈하고 능숙하게 음식들을 담았고, 이를 본 김해숙이 “너 부엌살림 해봤니?”라고 물으며 놀라움을 내비쳤다. 이에 내심 질투가 난 왕지혜는 시아버지께 커피를 나르려던 남규리와 교묘하게 부딪혀서, 커피를 쏟게 하는 도발을 감행했다. 더욱이 왕지혜가 실수인 척 천연덕스럽게 사과를 건네며 세탁비를 준다고 하자, 남규리가 생긋 웃으면서 “네 주세요”라고 응수해 왕지혜를 당혹스럽게 했다.
 
한 차례 신경전을 벌인 후 왕지혜는 친정으로 나서는 남규리와 정해인을 배웅하자마자, 조한선에게 전화를 걸어 남규리를 향한 분노를 표했다. 왕지혜가 “쟤 때문에 나 어머니한테 밀리겠어. 어머니도 쟤가 예쁜가봐. 기분 나빠”라고 살림에 익숙한 남규리 때문에 같은 며느리로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음을 드러내는가 하면, 굳이 세탁비를 받겠다고 한 남규리의 말을 전하며 건방지다고 했던 것.
 
남규리 역시 왕지혜의 견제에 대한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남규리는 친정에 들어가기 전 차 안에서 정해인에게 “일부러 아님 건드릴 수가 없는 위치였다 말이야”라며 “바로 앞에 있는 날 왜 밀쳐? 어떻게 밀칠 수가 있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처럼 결혼 전부터 알고 지내던 각별한 사이였지만, 동서와 형님 사이가 되자 미묘한 기 싸움을 펼치는 남규리와 왕지혜의 관계가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앞으로 남은 회 동안 그려질 김해숙의 두 며느리 남규리와 왕지혜의 신경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SBS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 50회는 31일(오늘)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