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9 08:47

'닥터스' 박신혜, 가슴 먹먹한 눈물.. 할머니 죽음의 진실에 '한걸음 더'

▲ '닥터스' 캡처 ⓒSBS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하명희 극본, 오충환 연출)의 박신혜가 생전 자신에게 아낌 없는 사랑을 준 할머니 말순(김영애 분)의 납골당을 찾아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18일 방송된 '닥터스' 9회에서 극중 혜정(박신혜 분)은 13년 전 할머니 죽음의 진실에 조금 더 다가섰다. 할머니의 수술이 있었던 남양주 국일병원을 찾아가 지홍(김래원 분)이 건넨 할머니의 수술기록지를 작성한 김치현 과장을 찾은 것. 혜정은 13년 전 레지던트로 수련받고 있었던 치현에게 그 날 수술실에서 있었던 일을 알고 싶다며 연락처를 건네고 떠난다. 그리고 말순의 납골당을 찾은 혜정은 할머니가 끝까지 사랑했던 인생을! 잊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보는 사람도 안타깝게 했다. 

한편 9회에서는 지홍의 양부 두식(이호재 분)의 청신경초종이 재발해 지홍을 가슴 아프게 했다. 더 이상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내고 싶지 않다는 지홍의 설득으로 수술을 결심한 두식의 수술은 윤도(윤균상 분)가 맡게 된다. 할머니를 수술실에서 잃었던 혜정이 이제 아버지를 수술실에 보내야만하는 지홍을 지켜보며 하는 내레이션은 시청자들의 가슴 아픈 공감을 자아냈다.

혜정에게 할머니가 단 한명의 가족이었듯 지홍에게도 양아버지인 두식이 단 한명의 가족이고 불행한 성장기를 보낸 두 사람의 아픔에 시청자들 역시 함께 공감했기 때문이다.

'닥터스'는 7월 19일 화요일 밤 10시 10회가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