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7.15 10:35

수능ㆍ모의고사 기출문제 무료 제공, ‘수학 DNA’ 앱 출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고1·고2·고3 학생들의 수능 대비 학습이 시작된 가운데, 서울대생들이 엄선한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 앱 ‘수학 DNA’가 출시됐다.

‘수학 DNA’는 역대 수능과 3월·6월·9월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모아놓은 수능 기출문제 앱으로, 서울대생들이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수능 대비를 위해 꼭 필요한 기출문제들만 엄선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풀어봐야만 할 기출문제를 구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여러 기출 문제집을 구매하거나 여러 사이트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야 했다면, 이 앱은 설치만 해도 각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한 번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 '수학DNA' 앱

특히 기존에 출시된 어플들과는 다르게 수능 기출문제를 각 모의고사와 수능 회차별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 과목별·단원별·유형별로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모의고사를 앞두고 실전 테스트를 하거나, 부족한 과목만 선택하여 보충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실제 이 앱을 사용한 학생들에게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기능은 바로 오답 N회독 시스템이다. ‘수학 DNA’ 오답 N회독 시스템은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우선순위 공부법’을 도입한 것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문제는 자동으로 오답노트로 이동되며 오답노트를 반복해서 풀어보며 틀린 문제를 완벽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따로 오답노트를 만드느라 시간을 뺏길 필요가 없으며, 학생 개개인별 문제 풀이 결과에 따라 취약유형을 추천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13학번 김○○ 학생은 “그냥 많은 문제집을 사서 푸는 게 상당히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데 이 앱을 사용하면 중요한 기출문제들만 나와 있고, 그 기출문제들을 틀렸을 경우에 오답노트를 자동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신이 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과 12학번 이○○ 학생은 “수학 공부할 때는 오답노트 체크하는 걸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다. 수학은 오답이 거의 수학공부의 끝이라고 봐도 무방하다”라며, “이 어플의 오답 N회독 기능으로 수험생들은 시간도 아낄 수 있게 되고, 이동할 때 항상 어플을 보면서 다니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수학 DNA’는 그 밖에도 문항별 시간체크 기능, 등급별 풀이시간 제공 기능, 검색과 프린트 기능을 제공하며 오프라인에서도 실행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앱을 다운받은 학생들을 위해 서울대 선배들의 공부 꿀팁, 슬럼프 극복법, 쓴소리 영상 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현재 ‘수학 DNA’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