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관리 보톡스, 부작용 방지 위해 시술자 숙련도 중요

2019-05-03     황규준 기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여름맞이 몸매 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하는 현대인들은 근육이 경직되기 쉽고, 이는 몸매 라인이 망가지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으로 승모근이 있는데, 이처럼 근육이 발달된 부위는 무작정 굶는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어서 고민거리로 작용하기도 한다.      

▲ 잇츠미의원 불당점 최종필 원장

종아리 역시 마찬가지다. 오랜 기간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종아리에 알이 생긴 경우, 운동이나 식단관리만으로는 날씬한 종아리 라인을 만들기가 어려울 수 있다.      

많은 노력을 하고도 몸매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면 ‘바디 보톡스’를 고려하기도 한다. 바디보톡스는 종아리, 허벅지, 팔뚝, 승모근 등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축소시켜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형시술의 하나다.      

이 가운데 종아리 보톡스는 흔히 말하는 종아리 알 즉, 근육으로 인해 울퉁불퉁했던 다리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오프숄더 등 목과 어깨 라인을 강조하는 옷이 유행하면서 승모근 보톡스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승모근 보톡스는 어깨에 뭉친 근육을 위축시켜 목부터 어깨까지 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보톡스는 종아리, 허벅지, 팔뚝, 승모근 등 근육이 잘 생기는 부위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각 병원마다 시술방법이나 사용되는 약물, 약물의 혼합에 따라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담당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아울러 보톡스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라인이 울퉁불퉁해지거나 통증, 멍, 붓기, 감각 이상, 신경 마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철저한 계획을 세워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천안성형외과 잇츠미의원 불당점 최종필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시술로 진행돼야 한다"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