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음악
  • 입력 2016.06.10 10:45

루나, ‘Free Somebody’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Top 3 등극

▲ 루나 빌보드 기사 캡처 (출처: 빌보드)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에프엑스 루나가 지난 31일 발매된 첫 솔로 앨범 ‘Free Somebody’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이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8일(현지시간) K-POP 칼럼 K-TOWN을 통해 “f(x)’s Luna Sees ‘Free Somebody’ Solo Debut Hit Top 3 on World Albums Chart”(f(x)의 루나 ‘Free Somebody’ 솔로 데뷔로 월드 앨범 차트 Top 3 강타)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첫 솔로 앨범 활동에 나선 루나를 조명했다.
 
빌보드는 이번 순위를 전하며 “보컬을 강조하는 발라드 곡을 많이 부른 것으로 알려진 루나는 ‘Free Somebody’로 딥 하우스 장르에 발을 담그며 예상치 못한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심에는 루나의 보컬 실력과 비트를 타는 능력 두 가지를 모두 보여주는 춤추기 좋은 타이틀 곡이 있다”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루나의 첫 솔로 앨범에 대해 “미니앨범은 심장 저격 발라드 ‘Galaxy’와 통통 튀는 'Keep On Doin’’처럼 귀에 꽂히는 곡을 포함해 팝과 EDM의 좋은 발란스를 이루고 있다”고 소개했다.
 
루나는 금일(10일) KBS ‘뮤직뱅크’,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Free Somebody’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