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음악
  • 입력 2016.06.09 13:58

[HD+] 정진운 "록에 내 목소리 안 어울린다고? 틀에서 벗어날 것"

▲ 정진운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정진운이 록 곡을 선보이는 것과 관련해 소신을 밝혔다.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웨스트브릿지에서 가수 정진운의 첫 맥시싱글 ‘WILL’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정진운은 "록을 하려면 목소리가 두꺼워야 하는데 정진운은 그렇지 못하다는 평을 많이 듣는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록의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는 건데 굳이 틀 안에 갇혀 있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했다. 틀에서 벗어나고자 이번 앨범을 제작했다"며 "파워풀한 느낌의 록 곡도 만들겠지만 '꽃잎 떨어질 때' 같은 잔잔한 록 곡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가진 양면성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본인의 강점을 전했다. 

이 말을 들은 뮤지는 "본인이 무대를 즐기면서 하면 록의 느낌을 충분히 주는데, 본인이 어색함을 느끼며 노래를 한다면 록처럼 안 보인다. 근데 정진운은 충분히 즐기면서 록을 잘 소화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오에 공개된 정진운의 맥시싱글 ‘WILL(윌)’엔 타이틀곡 ‘Will’을 포함해 3곡이 수록됐으며, ‘얼터너티브 락’ 장르를 기반으로 한 그의 트렌디한 감성이 담겨 있다. 정진운은 오는 10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앨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