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공연
  • 입력 2016.06.07 10:25

휘성 화요비 등 日서 열린 'K-드라마 OST 쇼케이스' 성료

▲ K-드라마 OST 쇼케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2016’이 지난 2일 일본 도쿄 신주쿠문화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과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쇼케이스에는 휘성, 화요비, 허니핑거식스, 김민승, 잉키 등 한국을 대표하는 5개 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현지 한류 팬과 콘텐츠업계 관계자 1,600여 명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쇼케이스와 함께 열린 미니 토크 코너에서는 OST의 매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행사에 참가한 아티스트들이 직접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미생', '시그널'의 김준석 음악감독과 박성일 음악감독이 특별 게스트로 초청돼 OST 창작과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모든 아티스트가 객석으로 이동해 사인지를 전달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 한류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 허니핑거식스, 김민승, 잉키 등은 향후 활발한 일본 진출이 기대된다. 한편 이번 공연 실황은 일본 방송사 KNTV를 통해 올해 9월 방송될 예정이다.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 김현환 원장은 “올해로 6번째 열린 한국 드라마 OSB 쇼케이스는 한류 발전과 한일문화교류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공연 현장을 찾은 한류 팬들의 열렬한 기대에 적극 부응해 그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정례적으로 개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사무소 이경은 소장은 “B2B의 성격을 지닌 쇼케이스와 B2C의 성격을 지닌 콘서트를 융합한 행사 개최를 통해 국내 아티스트들의 일본 진출을 돕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