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6.04 10:09

'신서유기2' 중국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공개 45일 만에 동영상 조회수 2억 돌파

▲ '신서유기2' 캡처 ⓒtvN go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tvN go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만 동영상 조회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
   
‘신서유기2’ 제작진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v.qq.com)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3일(금) 자정 기준으로 약 2억 1,156만 건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 같은 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높은 기록.
 
중국 내 조회수 기록을 세부적으로 보면, 모바일 이용자의 수가 전체의 약 70%로 압도적으로 많다. 그리고 여성 시청자가 전체의 64%로 남성보다 많으며, 18세에서 29세의 시청층이 전체 조회수의 7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즉,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20대 여성 시청층이 2억 조회수 돌파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
 
이렇게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끄는 데에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런 ‘신서유기2’의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해 그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신서유기2’의 국내 조회수도 3일(금) 자정 기준으로 약 5천 50만 건을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이는 지난해 시즌1 같은 기간의 누적 수치를 100% 달성한 것으로 마니아 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는 증명인 셈. 더군다나 이번 시즌에선 후반부로 갈수록 조회수 증가 폭이 커지고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tvN go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또한,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