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6.02 14:07

‘음악의 신2’ B1A4 진영, 이수민 김소희 윤채경에게 '자작곡 선물'

▲ 음악의 신2 ⓒMnet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음악의 신2’에 출연중인 B1A4 진영이 LTE의 야심작 3인조 걸그룹 이수민, 김소희, 윤채경에게 직접 쓴 곡을 선물한다.

B1A4 리더 진영은 2011년 B1A4 미니 1집 수록곡 ‘블링걸’을 시작으로 ‘걸어본다’, ‘이게 무슨 일이야’ 등 그룹의 다양한 대표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남다른 감각과 실력을 검증 받았다. 특히 최근  ‘프로듀스101’에서 선보인 ‘같은 곳에서’ 곡으로 대중들의 인기를 얻으며 프로듀서로서의 입지를 굳힌 바 있다.

LTE 이상민 대표는 진영을 지드래곤, 지코와 함께 3대 작곡가로 손꼽을 정도로 프로듀서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수민-김소희-윤채경을 위한 곡을 주문했다. 이에 진영은 흔쾌히 작곡 제안을 수락, 세 사람만을 위한 자작곡 작업에 착수한 것. 과연 소녀들의 취향 저격 작곡가 진영이 어떤 곡을 완성시킬지, 김소희-윤채경-이수민은 진영의 곡으로 데뷔 무대를 가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음악의 신2’를 연출하는 박준수PD는 “모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속에서 실제 걸그룹의 데뷔가 가능할지 지켜봐 주시는 것도 남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수민-김소희-윤채경 세 사람이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가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2일, 목) 밤 11시에 방송하는 ‘음악의 신2’ 5회에서는 LTE 3인조 걸그룹의 첫 녹음실 장면이 공개된다. 18년차 연습생 이수민과 ‘프로듀스101’ 출신 김소희, 윤채경은 첫 녹음부터 성공한 가수들만이 경험한다는 ‘녹음실 괴담(녹음실에서 귀신을 목격)’을 직접 경험하며 대박 조짐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녹음실 괴담’의 전말은 이 날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음악의 신2’는 매주 목요일 밤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