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5.27 18:08

[HD+] 방탄소년단, 아시아 넘어 중남미권서 뜨거운 반응.. 트위터 내 최고 인기 국가는 브라질

▲ 방탄소년단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대단하다.

27일 오전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는 방탄소년단의 국가별 해시태그 이벤트의 중간 결과 발표에서 브라질이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5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아티스트 최초로 트위터에서 방탄소년단의 전용 이모지(Emoji)를 제공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방탄소년단 공식 해시태그(#방탄소년단 #Love BTS)를 활용해 작성된 트윗에 이모지가 자동으로 따라붙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율이 높은 국가는 브라질에 이어 태국, 터키, 한국, 필리핀 순으로 나타나고 있어 중남미권과 아시아 등 전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을 향한 관심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시작된 지 2주가 지난 현재까지 약 1600만 건의 트윗 게시물이 작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2016 BTS LIVE 화양연화 (花様年華) on stage : epilogue Asia Tour’ 서울과 대만(타이페이), 마카오를 비롯해 중국(남경, 북경), 일본(오사카, 나고야, 도쿄), 필리핀(마닐라), 태국(방콕) 등 나라들의 10개 도시에서 13회에 걸쳐 아시아투어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