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4.19 21:22

직장인들의 부분비만 고민, 해결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직장인들은 복부와 허벅지 살로 인해 고민이 많다. 직장인들은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으로 지방이 쉽게 찌게 되는데, 쉽게 살이 찌는 것에 비해 가장 빠지기 힘든 부위 또한 이 부위이기도 한 것.

비만의 경우 미관상의 이유와 함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직장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복부비만과 하체비만의 경우 각종 성인병뿐 아니라 당뇨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 리노보클리닉의원 강남점 김승준 원장

최근 직장인들의 다이어트는 급격한 체중감량을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추세다.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을 하기 힘든 직장인의 경우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해 건강한 체중과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리노보클리닉의원 강남점 김승준 원장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직장인들은 수술보다는 비 수술적 비만시술을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비만주사 시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비만 관리 시술을 말한다. 시술 시간이 5~1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한 데다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적절하다. 

또한 2~3번의 시술로도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식이요법 및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와 성공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무분별한 비만시술 및 약물 복용 등은 부작용의 위험이 크므로, 반드시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시술을 받도록 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