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뷰] 2012 라이징 스타 '강소라', "연기 잘하시는 선배님들 모두가 롤 모델"

 
[스타데일리뉴스=길명배 기자] 영화 '써니'로 충무로의 떠오르는 샛별에서 드라마 '드림하이2'로 단숨에 안방극장까지 점령한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인 강소라.

파격적인 패션과 댄스로 작년 연말 시상식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던 주인이기도 한 '제2의 김혜수'라는 애칭이 어울리는 2012 라이징 스타 강소라와의 솔직한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Q 영화 <써니>로 2012년 핫한 라이징 스타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올 한해는 팬들에게 어떠한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인가?

2011년에 받은 사랑만큼 2012년에도 좋은 작품을 통해서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싶은 게 제 소망이에요. 일단 올해 첫 인사는 지금 한창 방영중인 드라마 '드림하이2'로 인사 드리고 있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시고요 많은 격려 부탁드려요.

Q 아이돌이 총 출동하는 드라마 '드림하이2'에 캐스팅 됐다. 기대 반, 설레임반 일터, 맡은 역할과 함께 소감을 말해 달라.

지금 4회까지 방영되었는데, 저는 '드림하이2'에서 공부는 잘하지만, 춤과 노래에는 재능이 없는 신해성 이라는 역할을 맡았구요. 밝고 명랑하고 엉뚱하지만 꿈을 위해서는 최선을 다하는 항상 긍정적인 캐릭터에요. 평범한 우리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열심히 노력 하고 있습니다.

Q '드림하이2'가 아이돌을 주제로 한 드라마 특성 때문에 배우로서 노래와 춤이 부담될 법도한데, 그에 대한 준비와 각오는?

제가 맡은 캐릭터 자체가 춤과 노래에는 재능이 없는 인물이라, 생각보다는 큰 부담은 없고요. 나름대로 잘 하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스크린 신고식을 치룬 영화 '4교시 추리영역'과 스타덤에 오른 영화 '써니' 이 두 개의 영화 중 비교할 수 없지만 좀 더 애착이 갔던 영화는?

질문처럼 비교하기는 정말 힘들지만, 상대적으로 시간을 들여 작품을 준비 할 수 있었고 감사하게도 많이 사랑해 주신 '써니'가 아무래도 조금 더 애착이 간다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특히 욕심나는 캐릭터나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연기가 있는지?

정말 많은 모습을 연기를 통해서 보여 드리고 싶어요. 나중에는 진지한 작품이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연기해 보고 싶은 작지만 큰 소망이 있어요.

Q 숨 가쁘게 영화와 드라마에서 강소라만의 연기력과 매력을 선보였다. 혹 나만의 연기연습 방법이나 특징이 있다면?

저만의 연기연습 방법 이라고 할 것까지는 없는 것 같아요. 아직은 신인이니까요. 하지만 대본을 열심히 보고 그에 맞는 캐릭터를 분석하고, 캐릭터에 동화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본 보는 게 가장 큰 연기연습 인 듯해요.

Q 신인 연기자로서 롤 모델이 있다면 누구이고, 그 분의 어떠한 점을 닮고 싶은지?

아직 배워야 할 게 너무나 많은 신인 연기자라 딱히 롤 모델을 생각해보진 않았어요. 제게는 연기 잘하시는 선배님들 모두가 롤 모델이자 스승이에요. 모두 존경하고 닮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새해 소망과 앞으로의 각오 및 '미래의 강소라'에 대해 당찬 포부를 밝혀 달라.

201년에는 더욱 좋은 모습, 그리고 연기 잘 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건강한 연기자가 되는 게 꿈이자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