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3.10 16:12

해외여행 필수품 액션캠, ‘추억 동영상 담는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최근 한 여행사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이들이 여행 때 가져가고 싶은 필수품으로 액션캠을 꼽았다.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최신 트렌드로 자리잡은 액션캠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인생의 단 한번 뿐인 신혼여행에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촬영해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서다.

기존 액션캠은 고가의 제품으로 구매 결정이 쉽지 않았지만 샤오미의 ‘YI액션캠’은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액션캠이라 부담없이 구입이 가능하다. 지난해 11월 국내 정식 출시한 샤오미 YI액션캠은 ‘대륙의 실수’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샤오미 제품으로 이슈를 몰고 왔다.

한국에 공식 판매되면서 모든 매뉴얼과 전용 APP를 한글화 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대중적 선호도가 높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Full HD를 넘어서 2K 화질까지 지원, 1600만화소의 해상도를 자랑한다. 최대 120프레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다이내믹 한 영상 촬영에도 부족함이 없다.

비슷한 사양을 지닌 다른 브랜드의 액션캠과 비교했을 때, 절반도 안 되는 가격이라 액션캠 입문자에게 샤오미 YI액션캠의 호응이 좋다. 

샤오미 YI액션캠은 샤오이코리아 홈페이지와 각종 오픈 마켓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