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3.10 08:55

‘태양의 후예’ 송중기, 여심 훔치는 한 마디 “사과할까요, 고백할까요?”

▲ 태양의 후예 ⓒKBS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태양의 후예’ 송중기(유시진 역)가 심장을 관통하는 말 한 마디가 심장을 뚫는 ‘화살 어록’이라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3월 9일 방송된 ‘태양의 후예’ 5회에서 송중기는 첫 키스 이후 서먹해진 송혜교(강모연 역)가 마음 쓰였는지 두 사람의 키스에 대해 언급했지만, 송혜교는 “그 얘기 피하는 중이다”라며 그의 말을 잘랐다. 이에 송중기는 잠시 생각하다 이내 “피해도 좋고 화내도 좋은데 나쁜 일 당했다는 생각은 안 했으면 합니다. 천 번 쯤 생각하다 한 번 용기 낸 거니까”라고 말했다.

정중하면서도 그녀를 향한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그의 말은 송혜교를 포함한 여성 시청자들의 심장을 1차 관통했다. 이후 그녀에게 전화를 건 송중기는 “살려달라”는 그녀의 말에 장난기 사라진 얼굴로 “조금만 기다려요. 내가 갈게요. 내가 찾을게요.”라고 말했다.

그의 말처럼 결국 그녀를 찾아낸 송중기는 교통사고로 절벽에 걸쳐진 차에 갇혀 있는 송혜교를 구하기 위해 직접 차에 탔고, 더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전에 차를 바다로 떨어뜨려 그녀를 구출했다. 바다로 떨어지기 직전 겁에 질린 그녀에게 “내가 꼭 구해줄게요. 약속해요.”라며 침착하게 그녀를 안심시키는 진심어린 그의 말은 또 한 번 심장을 관통했다.

방송 마지막에는 파병 기간이 끝나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그녀에게 “허락 없이 키스한 거 말입니다. 사과할까요. 고백할까요.”라고 고백 아닌 고백을 하며 여심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