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3.09 14:27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이대로 정말 자결할까 '처절한 운명'

▲ 육룡이 나르샤 ⓒSBS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육룡이 나르샤' 한예리의 다음 행보에 호기심이 증폭됐다.

한예리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에서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 칼을 잡은 절대 무림고수 척사광 역을 맡아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극중 척사광은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싶었지만, 거대한 역사는 그녀의 꿈을 처참히 무너트렸다.

어제(8일) 방송된 '육룡이 나르샤' 46회에서는 모든 것을 잃고 홀로 남은 척사광(한예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고려의 멸망과 함께 공양왕을 잃고, 그의 아이들과 소박한 삶을 살고 있었던 척사광이었다. 이방원(유아인 분)이 반촌에 몰래 마련해 둔 무기고로 인해 벌어진 오해와 뜻밖의 살인으로, 척사광은 또 한번 슬픔 속으로 빠져들었다.

앞서 척사광은 조영규(민성욱 분)이 공양왕의 자식을 해치려는 줄 알고 오해해, 그를 죽였다. 이 과정에서 아이 역시 죽었고, 척사광은 처절하게 오열했다.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또 한번 칼을 잡았지만 결국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날 척사광은 아이를 묻은 돌무덤에서 그 곁을 쓸쓸히 지켰다. 아무 생각도 들지 않는 듯 텅 빈 눈동자와, 차갑고 멍한 표정 등 생기를 잃은 척사광의 모습은 안타까움 그 자체였다. 왕씨를 속여 반촌에 숨어든 것도 정체가 발각됐고, 척사광의 곁에 있던 모두가 죽었다.

척사광은 술잔을 무덤에 기울이더니, 이어 술잔을 깼다. 날카로운 파면을 손에 움켜 쥔 척사광은 그 것을 천천히 들어올리며 목에 가져갔다. 자결하려는 척사광의 얼굴은 슬픈 미소를 띄우고 있었다. “마마”를 애틋하게 부르며 눈물을 글썽이는 척사광의 마지막 모습은, 과연 그녀가 이대로 자결하는 것인지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육룡이 나르샤' 속 한예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척사광의 처절한 운명을 담아낸 한예리의 감정 연기는 표정만 보더라도 그 슬픔의 깊이가 느껴졌다. 이날 척사광은 모두를 잃고 홀로 남았다. 그 동안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칼을 잡았던 척사광이었기에, 혼자가 된 척사광이 과연 누구를 위해 칼을 들게 될 것인지 주목된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