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음악
  • 입력 2016.03.09 08:52

피에스타, 오늘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 '쇼케이스ㆍV앱ㆍ주간 아이돌까지, 피에스타 DAY'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걸그룹 피에스타(재이, 차오루, 예지, 린지, 혜미)가 1년여의 준비 끝에 완전체로 대중 앞에 나선다. 

피에스타는 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어 델리케이트 센스(A Delicate Sense)'를 발매하고 1년만에 컴백한다.
 

▲ 피에스타 앨범 섬네일 ⓒ로엔트리

피에스타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블랙 라벨(Black Label)'에서 선보인 새드 섹시(Sad Sexy) 콘셉트의 연장선으로 타이틀곡 '미러(MIRROR)'를 포함해 '입술 한 모금', '갈증', '왔다갔다', '미스터 블랙(Mr. Black)'까지 총 5곡으로 구성됐다.
 
프로듀서 최갑원과 함께 한상원, 서재우, 손영진, 이채규, Sam Lewis, CJ, 이기, 용배 등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 메이커 군단이 앨범 작업에 참여했으며, 작곡, 작사에 혜미가 작사 및 랩메이킹에 린지, 예지가 참여하는 등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타이틀곡 '미러(MIRROR)'는 808 리듬을 기반으로 한 중독성 있는 비트의 신스 팝 장르 곡으로 기존의 파워풀한 랩에서 힘을 빼고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예지, 리드보컬 혜미와 린지,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재이와 차오루가 이별 경험 후 느끼는 여자의 아픈 감정을 표현해 냈다. 여기에 엔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낸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색감과 강한 컨트라스트 대비를 담아냈다.
 
이날 오전 데뷔 후 처음으로 방송, 언론 매체를 초청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해 정식으로 새 앨범을 소개하며, 오후 1시부터는 최근 개설한 네이버 V앱 채널을 통해서도 컴백 소감과 앨범을 준비하며 겪은 에피소드 등을 직접 밝힐 계획이다. 
 
이어 오후 6시부터는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에 출연하며 MBC 뮤직 음악 프로그램 '쇼 챔피언'을 통해 공식적인 첫 무대를 갖는다. 그리고 팬들과 함께하는 멜론 프리미어 쇼케이스로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