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3.04 10:38

꿀벅지 만들기, 지방과 근육의 비율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입춘이 지나 꽃이 피는 춘삼월이 성큼 다가오면서 라인이 드러나는 스커트나 스키니진 등으로 각선미를 뽐내고자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 때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wanna be)로 꼽히고 있는 '꿀벅지'는 특히 여성적인 매력을 부각시키는 요소가 되곤 한다.

꿀벅지란 꿀과 허벅지의 합성어로 가늘고 마른 허벅지가 아닌 탄탄하고 건강미 있는 허벅지를 지칭한다. 그러나 허벅지가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데, 아무리 허리라인이 가늘고 날씬한 여성이라 하더라도 허벅지가 두껍다면 신체 밸런스를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리노보클리닉 김자영 원장

이에 최근에는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며 식이조절과 스쿼트와 같은 운동을 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단기간에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지방분해 시술로는 지방분해주사를 꼽을 수 있는데, 지방분해주사란 말 그대로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지방이 뭉쳐있는 부위에 주입하여 지방을 파괴하고 배출하게 하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지방분해주사처럼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몸매를 교정하기 위한 개선책으로 '인치주사'가 이목을 끌고 있다. 인치주사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지방흡입을 한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로써 지방을 제거하는 특수한 약물들을 믹스해 몸매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한 후 초음파, 중저주파, 고주파 장비를 통해 지방을 분해∙배출시키는 비만 시술프로그램이다.

인치주사는 복부와 허벅지 같은 넓은 면적의 사이즈 감소와 더불어 혈액순환 촉진, 노폐물 배출, 탄력개선, 셀룰라이트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나 절개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이에 부산 서면역에 위치한 피부과 리노보클리닉 김자영 원장은 "인치주사는 시술 후 지방이 녹기 시작하면서 부은 느낌이나 붉기, 가려움증, 발열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지방이 분해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1~2일 정도 지나면 사라지며 지방이 점차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