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6.03.04 10:58

[영상] 서인국, ‘너 라는 계절’ 피아노 티저 영상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서인국이 자작곡을 들고 돌아온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일 발매를 앞둔 서인국의 새 디지털 싱글 ‘너 라는 계절’ 피아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서인국은 약 20초 정도의 짧은 티저 영상임에도 봄날의 감미로운 분위기를 온몸으로 표현했다. 가사부터 멜로디까지 노래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한 만큼 눈빛부터 애절한 느낌을 선사한다. 누군가를 떠올리며 피아노 연주에 마음을 달래는 모습은 가사 속 화자의 심경을 표현하고 있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새 싱글 ‘너 라는 계절’은 브리티시 소울을 기반으로 한 팝 발라드 장르로 서정적인 내용을 담았다. 피아노 선율을 기반으로 하는 잔잔한 멜로디 라인에 서인국의 감미로운 음색이 얹어져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서인국은 이번에도 작곡을 비롯해 작사 및 프로듀싱까지 전 과정에 공동으로 참여하며 섬세한 곡을 만들어냈다.

서인국은 지난 2012년 KBS2 드라마 ‘사랑비’ O.S.T Part2 타이틀곡 ‘운명(바보처럼)’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발휘한 바 있으며 지난 2014년 일본에서 발표한 미니 앨범 수록곡 ‘멀어진다’와 지난해 발매된 일본 베스트 앨범 타이틀 곡 ‘라스트 송(Last song)’ 등 다양한 곡을 통해 자신의 색깔을 여러 번 담아낸 바 있다. 이번 컴백 타이틀 곡 '너 라는 계절'에서도 곡 전반에 참여하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인국은 지난해 두 편의 드라마와 두 편의 예능에 출연하며 쉴 새 없이 활동했음에도 틈틈이 곡 작업을 해왔다. 지난 2014년 싱글 '봄 타나봐' 이후 2년 만에 돌아오는 만큼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을 들려주기 위해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수 년 동안 곡 작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다양한 연기 활동을 통해 다져진 경험으로 한층 성숙된 음악이 나왔다는 후문이다.

서인국의 컴백 타이틀 곡 ‘너 라는 계절’은 오는 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서인국 ⓒ젤리피쉬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