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3.04 09:33

천우희 안재홍 엑소까지.. ‘색다른 드라마’서 만난다

▲ '색다른 드라마' 이미지 ⓒJTBC2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새로운 형식과 재기발랄함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웹 드라마들이 TV 속으로 들어온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JTBC2(대표 조인원)는 기존 TV 드라마들과 달리 새로운 문법으로 2030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연애, 싱글라이프, 취업 등의 소재를 다룬 인기 웹 드라마 편성을 결정했다. '색다른 드라마'라는 타이틀 하에 흥미로운 웹 드라마들을 TV로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첫 번째 주에는 회당 2분 남짓의 초압축 드라마로 화제를 모은 ‘72초 TV’의 ‘72초’, ‘오구실’, ‘두 여자’, ‘바나나 액츄얼리’를 방영한다. '72초 TV'는 리듬감 있는 편집 호흡과 음악을 주무기로 싱글 남성과 여성, 그리고 커플들이 마주할 수 있는 일상의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담아낸다.

두 번째 주에는 윤성호, 이우정, 이병헌, 박현진 등 실력파 감독들이 의기투합해 싱글 여성의 일상을 맛깔나게 표현한 ‘출출한 여자 시즌1, 2’, ‘출중한 여자’를 방영한다. 청룡의 여제 천우희, 웹드라마의 여왕으로 떠오른 박희본이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싱글 여성을 연기했다. 안재홍, 박혁권, 이주승, 윤박 등이 여주인공과 밀당하는 남성으로 등장해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낸다.

마지막 주에는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가 방영된다.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는 그룹 EXO(엑소)가 최고의 인기 그룹으로 등장해, 멤버들의 실제 캐릭터와 극 속의 가상 캐릭터가 조화를 이루는 모습으로 웹드라마 사상 최초로 국내외 통합 재생수 5000만을 돌파한 화제작이다.

JTBC2 조성경 편성팀장은 “동영상 콘텐트의 트렌드를 TV가 독점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본다”며 “디지털 콘텐트는 젊은 세대의 정서를 가장 가깝고 빠르게 담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 분야에서 재능 있는 창작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이번 특집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JTBC2 ‘색다른 드라마’는 3월 7일(월)부터 3주동안 평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