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2.24 13:43

얼굴형이 콤플렉스? '퀵광대축소술'로 부담 줄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형은 사람의 외모를 결정짓는 요소에서 많은 것들에 연결되어 있다. 이목구비가 갖고 있는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거나 반대로 경감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에도 제약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람과의 관계 설정에 있어 타인에 의한 평가를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안면윤곽은 단순히 아름다워 보이고자 하는 욕심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하나의 관리법으로 여겨진다. 다양한 얼굴형 중에서도 동안을 선호하는 요즘에는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처럼 얼굴형을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확실한 효과를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떠올리기 쉬우나 혹시 모를 부작용과 긴 회복기간으로 쉽게 결정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성형수술 과정이 뼈 자체를 깎아 내는 수술인 만큼 긴 수술시간과 마취 등 환자에게 부담이 크게 작용하는 것.

▲ 비엔성형외과 이중근 원장

그러나 최근에는 기존의 전신마취나 입안 절개 등 부담이 컸던 안면윤곽 성형의 단점을 개선한 퀵광대축소술이나 귀뒤사각턱 수술 등이 등장하면서 안면윤곽성형의 부담이 줄어 들고 있다.

그 중 퀵광대축소술은 뼈를 직접 절개하는 일반 광대성형술 방식이 아닌 구레나룻 앞쪽 0.5mm의 최소 절개를 통해 정교하게 광대를 교정해가는 수술이다. 짧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가장 큰 장점인 퀵광대축소술은 무통수면마취로 진행되며, 입안 절개가 아니기 때문에 음식 섭취는 물론 붓기와 멍이 적어 직장인 및 대학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강남성형외과 비엔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퀵광대축소술이 기존 광대성형술에 비해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기간을 자랑하지만 결코 가벼운 수술로 여겨서는 안 된다"고 당부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얼굴의 골격뼈 발달 정도, 근육량, 심부볼 지방 등 여러 가지 고려사항을 정밀하게 체크한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