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2.24 13:43

남성적 이미지의 매부리 코, 반듯한 라인 원한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학을 졸업하기 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송모씨(여, 24)는 요즘 면접 준비로 한창이다. 면접관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미소를 연습하며 표정관리에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는 송씨는 거울을 볼 때마다 매부리 코가 마음에 걸렸다. 울퉁불퉁한 코 라인으로 다소 남성적이고 매서워 보이는 이미지로 보일까 염려스러웠기 때문이다.

결국 그녀는 매부리 코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지만 출혈 및 붓기, 별도의 회복기가 필요하다는 상담 결과에 선뜻 수술을 결정하기가 어려워 발길을 돌리고 말았다.

최근 이처럼 취업이나 소개팅 등 초면에 좋은 인상을 줄 필요가 있는 중요 행사들을 앞두고 외모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성형외과나 클리닉의 상담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비용적 부담과 함께 회복기간 및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큰 탓에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매끄럽고 오뚝한 코 모양을 만들어 주는 '필러'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더퍼스트클리닉 의원 김진식 원장

필러란 인체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꺼지거나 함몰된 부위에 채워 볼륨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은데다 시술 후 효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붓기 및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피부과 더퍼스트클리닉 의원 김진식 원장은 "콧등 중간이 불룩하게 솟아 있는 매부리 코는 자칫 인상이 강하게 보일 수 있어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런 경우 함몰된 부위를 필러 시술로 매끄럽게 채워 한결 더 부드럽고 또렷한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이용한 필러는 코 시술 외에도 이마, 턱끝, 볼, 팔자주름 등에 적용이 가능하며, 볼륨과 탄력을 채워 보다 젊고 어려 보이는 동안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필러는 보통 히알루론제 성분의 필러가 주로 사용되는데, 대개 6개월에서 12개월 정도 유지되지만 그 외 필러제는 성분에 따라 2년 이상 유지될 수 있다"며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필러제를 선택하여 시술 받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필러 시술 후 3일 정도는 시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안경 및 선글라스 등 압박을 가할 수 있는 행위는 주의해야 하며, 뜨거운 사우나 및 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