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2.18 19:49

대륙 홀린 포미닛, ‘미쳐’ 이어 ‘싫어’까지 연속된 인기 릴레이

▲ 포미닛 'Act. 7' 자켓 이미지 ⓒ큐브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포미닛의 신곡 ‘싫어(Hate)’가 중국 QQ뮤직 차트 2위에 등장, 역주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8일 오전, 중국 대형 음악사이트 ‘QQ뮤직’은 포미닛의 미니 7집 타이틀 곡 ‘싫어(Hate)’가 한국 케이팝 차트 순위 2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중국 수억 명의 가입자들이 음악을 청취하는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이 차트에서 포미닛은 신곡 발매 3주 차 만에 정상을 위협할 최상위권 순위를 기록했다. 
 
포미닛의 ‘싫어’는 현지 음원 공개 2주차에 집중적인 인기를 끌면서 차트 최상위권인 2위에 안착했다. 앞서 포미닛 멤버들 역시 ‘들을수록 무섭게 중독된다’며 신곡 ‘싫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던 바 느리지만 확실하게 대중들의 귀에 꽂히는 신곡 ‘싫어’의 중독성이 이번 역주행 이변의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해당 차트 최상위권인 5위안으로 보이그룹 및 남성 아티스트 강세가 높은데 비해 여성 가수로는 포미닛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놓은 것 역시 주목 받고 있는 상황. 중국 한류의 ‘남풍’을 잠재우며 지난 해 ‘미쳐’로 QQ뮤직 10주연속 정상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한 포미닛이 2016년, 신곡 ‘싫어’로 또 한번 대륙을 뒤 흔들 정상급 인기몰이를 이어갈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현아가 팀을 대표해 오는 22일 방송되는 중국 후난TV 최대 명절특집쇼 ‘원소희락회’ 출연을 결정, ‘싫어’의 인기를 발판으로 중국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현지 활동에 나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