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02.18 16:26

이목구비보단 페이스라인, 성형도 트렌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크고 진한 쌍꺼풀을 가진 눈, 오뚝한 콧대가 아름다운 얼굴의 기준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단순 이목구비가 아닌 부드러운 얼굴선, 봉긋한 이마, 갸름한 턱 선 등 얼굴 속 숨겨진 라인이 아름다운 얼굴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다.

달라진 미의 기준에 따라 많은 여성들은 매일 아침 화장으로 셀프성형을 하고 있다. 최대한 갸름해 보이는 턱을 만들기 위해 ‘폭풍 쉐딩’이라는 우스갯말이 나왔을 정도로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이다.

반면 화장으로도 커버되지 않을 만큼 콤플렉스를 느끼는 경우라면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을 통해 근본적인 개선을 하려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비용과 회복 시간 등 많은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기도 한다.  

 

이에 저렴한 비용과 빠른 회복 시간이 특징인 쁘띠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 쁘띠성형은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다운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쁘띠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 중 필러시술은 해당 부위에 약물을 투여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는 시술로 짧은 시간 내에 수술 없이 안전하게 입체감 있는 얼굴로 변화가 가능하다. 깊은 주름이나 흉터, 함몰된 피부에도 주사제를 넣어 윤곽을 살릴 수 있다.

적용부위는 눈 밑을 살리는 애교, 팔자주름, 이마, 무 턱 등 얼굴에서 입체감을 살려야 하는 부분에 골고루 투여할 수 있다.

보톡스 역시 쁘띠성형 중 대표적인 한 종류이다. 주로 눈가, 이마, 미간처럼 주름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사용되곤 했으나 최근에는 사각턱이나 종아리처럼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쁘띠성형 솔루션으로 자주 활용된다.

사각턱 보톡스는 갸름한 턱 라인을 형성해 전체적으로 얼굴을 작고 세련돼 보이게 만든다.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의 과도한 근육을 축소시켜 슬림한 다리 라인을 형성한다.

이러한 쁘띠성형은 주사를 이용하는 간단한 시술인 만큼 비용 및 시간 면에서 부담이 적다. 또한 수술과는 달리 시술부위에만 마취크림을 도포해 시술이 진행되며, 부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시술시간이 대체로 10~15분 정도로 짧게 진행된다.

시술 후에도 붓기나 멍 등의 흔적이 거의 남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어 성형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힘든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춘천피부과 춘천 청담엠클리닉 조형찬 원장은 “최근 다양한 미적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쁘띠성형을 찾는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보톡스나 필러의 종류에 따라 지속 기간이 다양하고, 효과가 자연스러워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고 말했다.

이어 조 원장은 "시술 시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하여 정확한 양을 정확한 위치에 시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섬세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