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2.18 09:47

[HD+] 조권, 18일 '엠카'서 3년 8개월 만에 솔로 컴백

▲ 조권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감성보컬 발라더 조권이 2월 18일을 시작으로 3년 8개월 만의 솔로 컴백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15일 신곡 '횡단보도'를 발표한 조권은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솔로 컴백 음악 방송 무대에 오른다. 조권은 이어 19일 KBS 2TV '뮤직뱅크', 20일 MBC '음악중심', 21일 SBS '인기가요'에도 연달아 출연하며 애절한 보이스와 멜로디가 매력적인 '횡단보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조권 ⓒJYP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곡 ‘횡단보도’는 올해 스물일곱 살이 된 조권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법한 사랑의 설렘과 이별의 감정을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횡단보도’의 빗대어 담은 곡이다. 현실적인 가삿말과 애절한 보컬이 인상적인 감성 발라드곡이다. 특히 '횡단보도' 뮤직비디오에는 한국 최고 아이돌 그룹으로 손꼽히는 엑소의 수호가 출연, 애절한 눈물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노래를 통해 한 껏 성숙해진 조권의 음악적 감성과 작사 재능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더욱 발전한 '발라더' 조권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 앨범은 동명 타이틀 곡 ‘횡단보도’를 비롯해 따뜻한 피아노 선율, 제목 그대로 나즈막한 위로를 건네는 ‘괜찮아요’ 와 조권이 작사에 참여, 달콤한 목소리와 ‘캐치’한 멜로디로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러브송 ‘플루터(flutter)’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