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2.15 11:40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JTBC2' 3월 1일 개국

▲ JTBC2로고 ⓒJTBC2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채널 ‘JTBC2’가 3월 1일(화) 개국한다.

JTBC2는 JTBC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다. 본 채널 외에도 골프전문 JTBC골프, 스포츠종합방송 JTBC3 FOX Sports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트를 유통 및 공급해온 JTBC는 JTBC2의 개국과 함께 총 4개의 채널을 운영하며 방송계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JTBC2는 ‘색다른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20-39세 시청자를 주 타깃으로 설정해 예능과 드라마 콘텐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인원 JTBC PLUS 엔터부문 대표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JTBC와의 브랜드 연계성을 추구하되, 보다 젊고 도전적인 채널을 지향할 것”이라며, “젊은 세대의 디지털 놀이문화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JTBC2는 이미 콘텐트 경쟁력이 입증된 JTBC의 예능과 드라마 콘텐트를 가장 빠르게, 독점적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디지털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외부 창작자들과 연계해 새롭고 실험적인 콘텐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JTBC2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도 당찬 포부가 고스란히 반영됐다. JTBC2의 BI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JTBC의 로고를 유지하면서 숫자 ‘2’를 통해 JTBC2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표현한다. 오렌지, 핑크, 그린 각각의 컬러의 조합은 JTBC2의 슬로건인 ‘색다른 즐거움’을 나타내고 숫자 2에서 파생된 그래픽 엘리먼트는 평면과 입체의 경계를 넘나드는 형체로 늘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JTBC2의 의지를 의미한다.

JTBC2는 3월 1일 오전 7시부터 각 지역 케이블 TV와 IP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