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2.15 10:29

김도현, 클래식과 트로트 조합 ‘마이웨이’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김도현의 ‘마이웨이’가 드라마 OST로 발표된다.

최근 ‘힘내라 친구야’를 발표하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도현이 윤태규 원곡의 ‘마이웨이’를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해 KBS2 ‘TV소설-별이되어 빛나리’ OST에 수록됐다.  

지난해 tvN ‘울지않는 새’ OST ‘나를 위해 울지마’로 큰 사랑을 받은 이후 ‘마이웨이’ 또한 시청자 반향이 예고하는 김도현은 특유의 허스키 한 목소리로 자신만의 색깔을 만드는 가수로 알려져 있다.

김도현의 ‘마이웨이’는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A장조 3악장인 ‘터키행진곡’을 샘플링 하여 인생의 길을 이야기하고 있는 노래 가사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홍진영 작사․작곡의 이 곡은 다양한 장르를 통해 인지도를 넓혀 온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이 편곡에 심혈을 기울였다.

때로는 부드럽게 때로는 강렬한 보컬로 절묘한 조절을 하는 김도현의 보컬이 경쾌한 템포의 악기들과 조화를 이룬다. 

KBS2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연출 권계홍, 극본 유은하 조소영)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죽음과 가문의 몰락 후 해방촌으로 흘러들어온 조봉희가 거친 삶을 헤쳐 나가며 대한민국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극중 주인공 조봉희를 비롯해 어려운 시대를 헤치고 살아 온 극중 인물들의 인생을 아우르는 곡으로 윤태규 원곡의 ‘마이웨이’를 김도현 만의 창법으로 해석했다”며 방영 이후 가요계 인기 반향을 기대했다.

KBS2 ‘TV소설-별이되어 빛나리’ OST Part.13 김도현의 ‘마이웨이’는 15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연주곡 ‘I Want To Be A Star’(작곡 최철호 장경진, 편곡 장경진) ‘Fantasie’(작곡 최철호 홍동표, 편곡 홍동표) ‘Beautiful Life’(작곡 최철호 오혜주, 편곡 오혜주)와 함께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