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1.29 14:12

수학인강 세븐에듀, '고등 수학 서술형 특강 + 첨삭시스템' 오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포자가 가장 많이 생기는 시기는 언제일까? 바로 고등학교 1학년 때이다. 중학교까지는 단순 수학 문제집의 문제풀이 반복과 소위 ‘벼락치기’ 공부로도 충분히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면, 고등학교 진학 후에는 늘어난 학습량과 탄탄한 개념 학습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으로 변형되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수학 서술형 문제는 문제의 해결 과정을 논리적으로 서술해야 하고, 문제 해결에 사용된 개념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추어져야 한다.

이런 서술형 대비는 혼자서는 쉽지 않다. 서술형에 최적화된 인강이 없을뿐더러 오프라인 학원에서도 서술형을 완벽히 대비하는 강의는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수학전문교육 1위 세븐에듀에서 수학 서술형 특강 + 첨삭시스템을 오픈하여 서술형 문제에 대한 접근법과 올바른 답안 작성법, 감점 포인트 전수를 통해 내신 1등급 달성을 돕고 있다. 세븐에듀 수학 서술형 특강 + 첨삭시스템은 세븐에듀 연구진이 전국 195개 고등학교의 서술형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제작한 강좌로, 서술형 문제에 특화된 강의와 첨삭 시스템, 서술형에 최적화된 교재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

세븐에듀 서술형 첨삭 특강을 강의하고 있는 포항공대 박사 출신의 허준성 강사는 “중상위권에서 상위권으로 진입하지 못하는 학생의 특징은 서술형 문제에 취약하다는 점이다. 본인은 맞았다고 생각하지만 정작 채점과정에서 등호 또는 기호를 빼먹거나 중간 풀이과정을 생략하고 자기 방식대로 풀이하는 등 감점 요인이 많아 낮은 점수를 받게 된다”며, “서술형 문제에서 감점 요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 부분을 보충한다면 누구나 수학에서 내신 1등급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세븐에듀의 서술형 특강 + 첨삭시스템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는 포항공대 박사 출신의 스타강사 허준성 강사의 서술형 특화 강의가 제공된다. 학교 내신 시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빈출 유형과 예상 문제를 집중 공략하는 강좌로, 서술형 시험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법과 최적화된 정확한 문제풀이, 논리 전개방식을 전수한다.

2단계로는 SKY·카이스트 출신 연구진의 1:1 다면 첨삭이 제공된다. 강의에 맞춰 제공되는 서술형 첨삭 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업로드하면, SKY·카이스트 출신 연구진들이 학생의 답변에 직접 맞춤 첨삭을 진행한다. 답안 채점 결과와 취약점 분석, 감점 요인과 더불어 답안을 어떤 식으로 개선하면 좋을지 등 일대일 맞춤 코멘트를 제공한다. 강의만으로는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 잘 이해하지 못했던 학생들도 1:1 첨삭을 통해 자신의 답안을 직접 분석한 결과를 받게 되면 본인이 점수를 잃었던 부분과 개선해야 할 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3단계로는 연습문제 훈련 시스템이 제공된다. 첨삭 문제와 유사한 연습 문제를 제공하여 서술형 강의와 1:1 첨삭에서 배운 서술형 답안 작성 포인트를 반복 훈련한다. 연습문제에는 모범 답안과 함께 점수 체크리스트를 함께 제공하므로 본인 스스로 답안을 채점해보며 만점 답안 작성을 반복 훈련으로 체화할 수 있다.

세븐에듀의 수학 서술형 특강 + 첨삭시스템은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미적분Ⅱ, 기하와 벡터까지 총 6과목이 제공되며 예비 고1, 고2, 고3의 중간고사·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3개월 강좌와 1학기·2학기 대비를 위한 6개월 강좌가 제공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