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인턴기자
  • 음악
  • 입력 2016.01.18 14:16

세븐틴 '신인 중 독보적'.. 선배들과 어깨 나란히 하며 음반판매량 10위

▲ 세븐틴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인턴기자] 슈퍼루키 세븐틴이 2015년 쟁쟁한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음반판매량 10위에 안착했다.

세븐틴은 엑소, 빅뱅,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등 가요계 선배들의 음반판매량을 뒤따르며, 2015년 데뷔한 신인 중에서도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세븐틴은 첫 번째 미니앨범 ‘17 CARAT’으로 5만2,000여 장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 음반도 2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12만장을 넘어선 판매로 주목 받고 있다.

▲ 세븐틴 음반판매량 캡처 (플레디스 제공)

세븐틴은 괴물 같은 음반판매량으로 ‘25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타며 신인상을 휩쓸 신호탄을 터트렸다. 오는 21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 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도 신인상을 받을 준비를 마쳤다.

세븐틴은 지난해 5월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며 무서운 기세로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세븐틴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2015년 데뷔한 신인 아이돌그룹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판매량으로 음반강자로 우뚝 섰다. 세븐틴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12만장을 훌쩍 넘기는 모습을 보이며, 상승세를 증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세븐틴은 필리핀에서 열린 7th ANNUAL PHILIPPINE KPOP CONVENTION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빌보드차트에서 선정하는 ‘21 under 21’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신인아이돌로는 유일하게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K-POP 앨범에 선정됐으며, 미국 유명 음악지 퓨즈TV(FUSE TV)가 발표한 '2015년 K팝 루키'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 가온소셜 차트 2주 연속 1위에, 빌보드가 선정한 9월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2위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가 날로 높아지며 앞으로의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월 13일, 14일 앵콜콘서트를 연다. 앵콜콘서트 티켓 오픈은 인터파크를 통해 오는 19일 저녁 8시부터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