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6.01.16 12:22

고려대 수시 모집 합격 비법 공개, “수학 개념학습 덕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날씨가 추워질수록 예비 고3들의 학업 열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예비 고3들의 2017학년도 수능 역전을 위한 가장 좋은 기회가 바로 이번 겨울방학이기 때문이다. 예비 고3뿐만 아니라 예비 고1, 고2 역시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 상위권 진입이 충분히 가능한 만큼 2016학년도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이뤄낸 강병우 학생의 후기를 통해 효과적인 수능 대비 수학 공부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고려대학교 16학번 강병우 학생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16학번 강병우입니다.
 
저는 학원에만 의존하여 수학공부를 해왔습니다. 학원에서 수학 개념을 모두 배웠고 문제풀이를 많이 하였으나, 개념들이 내 것이 아닌 상태에서 그냥 문제풀이만 외워서 푸는 느낌이 들어 인터넷 강의를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강의를 무엇을 들을까 고민하던 중 선생님들과 선배님들, 친구들이 세븐에듀를 추천하였고, 커리큘럼을 보고 맛보기 강좌를 본 후 바로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개념부터 파이널까지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모두 따라갔습니다. 마으겔로쉬로 개념을 완벽하게 다지고, 수능적 발상 강좌로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4점 유형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고난도 유형별 문제의 해법을 배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성적은 점차 올라갔고 선생님을 믿으며 파이널강좌까지 모두 수강한 결과 목표하던 대학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차길영 선생님의 장점은 개념을 아주 깊이 있게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개념을 모두 다 안다고 자만하여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아야 하나 의구심이 들기도 했었는데, 선생님의 강의를 꾸준히 듣고 꾸준히 복습하다보니 잘 풀지 못했던 고난도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능뿐만 아니라 수리논술에도 튼튼한 개념이 많은 도움을 주었는데, 마으겔로쉬 덕분에 수능 수학과 수리논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가장 느린 길이 가장 빠른 길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문제풀이를 할 때 평범한 풀이가 아닌 신선한 풀이를 내어주셔서 선생님이 이를 어떻게 생각해냈을까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생각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풀이를 반복해서 공부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고, 비슷한 유형의 다른 문제를 그 풀이로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여 문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수능 수학시험은 시간 내에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한데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문제접근성을 높이니 시험 시간에 빠르게 접근 방법을 알아낼 수 있게 되었고, 그 시간을 절약한 만큼 정확한 계산과 검토를 할 수 있어서 고득점으로 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학인강은 지루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저는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매 강의를 듣기 전에 설레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강의의 재미는 물론이고 여러 새로운 문제 접근법, 풀이방법으로 강의를 들을 때마다 수학적인 능력과 사고가 자란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차길영 선생님은 수학적인 내용만 그냥 가르치시는 선생님이 아니라 학생들이 수학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는 선생님, 물고기를 잡아주는 게 아닌 잡는 법을 알려주시는 선생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17학년도를 준비하는 예비 고3 학생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은 개념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개념을 잘 모른 채 문제풀이만 많이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아는 유형이 나오면 풀 수는 있겠지만 모르는 유형이 나오거나 조금만 더 어렵게 나오면 이런 공부법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제부터 수능까지 많은 고비가 있겠지만, 수능 때까지 자신의 목표와 꿈을 생각하며 꾸준히 공부하고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만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이라는 점을 예비고3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후배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