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15 15:17

여자친구, '서가대' 신인상 수상.. 25일 컴백 '청신호'

▲ 여자친구 ⓒ쏘스뮤직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두 번째 신인상을 손에 쥐었다.

여자친구는 14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25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날 여자친구는 “오늘이 여자친구 데뷔앨범이 나온지 365일된 날이다. 신인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 소속사 식구들, 가족들, 특히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여자친구의 신인상 수상은 지난 11월 7일 열린 '2015멜론뮤직어워드(MMA)' 이후 두 번째다. 특히, 2개의 신인상을 거머쥔 여자친구가 남아있는 '골든디스크'와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도 신인상을 수상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자친구는 지난 1월 데뷔곡 '유리구슬'을 발표하고 2015년 첫 신상 걸그룹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 후에는 10대 소녀 특유의 생기발랄한 매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승승장구했다.

이어 7월에는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을 발표한 여자친구는 청순한 매력에 화려하고 파워풀한 군무가 주를 이루는 ‘파워청순’ 콘셉트를 앞세워 대세 걸그룹으로 발돋움했다. 

특히, ‘오늘부터 우리는’은 25주째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신인 걸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장기집권 중이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2015년 1년 동안 '유리구슬'과 '오늘부터 우리는' 2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대세 걸그룹 자리를 꿰찼다.

한편, 신인상을 추가하며 명실상부한 ‘2015년 최고의 신인’으로 인정받은 여자친구는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 발표를 앞두고 활동에 청신호를 밝혔다.

여자친구는 오는 25일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Rough)’가 포함된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를 발표하고 본격 컴백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