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6.01.14 09:51

유연석, 맹공男 VS 순정男 캐릭터 매치 '만능 배우'

▲ 유연석 (킹콩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유연석이 올 겨울 ‘맹공남’과 ‘순정남’으로 캐릭터 매치를 펼친다.

유연석이 영화 ‘그날의 분위기’(감독 조규장)와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연출 임철형)에서 영화와 스크린을 오가며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2016년 첫 번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그날의 분위기’에서 유연석은 ‘맹공남’ 재현 역을 맡았다. 유능한 스포츠 에이전트에 잘생긴 외모, 넓은 어깨, 젠틀한 매너를 다 갖춘 캐릭터이자, ‘철벽녀’ 수정(문채원 분)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마성의 매력남이다.

그동안 유연석이 주로 악역 혹은 순정남의 모습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면, 이번 영화를 통해 자유분방한 훈남 모습으로 변신하여 신선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유연석은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에서 보통 남자 ‘듀티율’ 역으로 무대에 서고 있다. 듀티율은 우체국 말단 공무원으로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삶을 살아가지만, 벽을 뚫는 능력이 생긴 후 사랑하는 여자 이사벨을 위해 자신의 모든 걸 바친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사벨을 위해 온 힘을 다하는 듀티율. 유연석은 어리숙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순정남’ 캐릭터를 열연하며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영화 ‘그날의 분위기’ 속 자신감 넘치고 적극적인 ‘재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유연석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대중들이 떠올리는 ‘유연석’이 단 하나의 모습이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이미 한 시즌에 스크린과 무대를 오가며 전혀 다른 캐릭터로 변주해나가는 ‘만능 배우’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영화 ‘그날의 분위기’는 2016년 1월 14일 개봉하며,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는 오는 2월 14일까지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