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11 11:15

위너, ‘사랑가시’ 국내외 인기몰이 '5개 음원차트, 6개국 아이튠즈' 1위

▲ 위너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위너가 1년 5개월만에 컴백하면서 선공개한 송민호와 남태현의 듀엣곡 '사랑가시'가 국내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위너의 2016 프로젝트 ‘EXIT MOVEMENT’의 시작을 알리는 선공개곡으로 11일 0시 공개된 ‘사랑가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엠넷, 벅스, 올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총 5개 국내 음원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마카오,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공화국 등 총 6개 국가에서 1위에 오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위너 컴백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 차트 1위를 석권 중인 ‘사랑가시’는 감미롭고 서정적인 기타 리프를 주축으로 송민호, 남태현의 개성있고  감성 가득한 애절함이 진하게 담긴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이다. 특히 시 같은 슬픈 가사로 연인이 겪는 이별의 애틋함을 절절히 드러냈고 이별 후 그리움과 허전함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사랑가시’라는 말로 잘 표현해 귀를 사로잡는다. 송민호, 강욱진 작곡, 송민호 작사, 강욱진 편곡의 노래로 송민호가 작사, 작곡을 비롯한 프로듀싱에 전반적으로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위너는 음원공개를 1시간 앞에 둔 10일 밤 11시 네이버 V앱 생중계 ’ENTRY NIGHT’를 진행, 근황과 이번 컴백,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직접 전했다. 위너는 오는 2월 1일 공개하는 미니앨범 ‘EXIT:E’의 타이틀곡이 ‘Baby Baby’, ‘센치해’ 두 곡임을 밝혔고 이어 공백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작곡, 작사한 50여곡 중 20여곡을 올해 안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해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밖에도 위너의 단독 콘서트가 예정돼 있으며 조만간 공식 공지가 있을 것임을 알렸고, 고정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 이승훈 ⓒYG엔터테인먼트

한편, 위너의 멤버 이승훈은 ‘사랑가시’ 음원 공개날인 오늘 생일을 맞이해 더욱 의미를 더했고. YG는 공식블로그 (www.yg-life.com)에생일 축하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망원경을 들고 배낭을 맨 채 환하게 웃고 있는 이승훈의 모습이 담겨있으며 YG는‘HAPPY BIRTHDAY SEUNG HOON’이라는 문구로 이승훈의 생일을 함께 축하해 눈길을 끌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