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6.01.06 13:49

정일우 2016 아시안 스마일 컵 합류 '박지성과 한 팀서 뛴다'

▲ 정일우(오른쪽)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정일우가 훈훈한 나눔 매치에 동참한다. 

지난 1월 5일 (사)FC SMILE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016 아시안 스마일 컵 인 차이나(Asian Smile Cup in China)’에 출전할 최강의 드림 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최종 선수 명단에는 현재 중국 대륙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류 스타 정일우가 합류하며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16 아시안 스마일 컵 인 차이나(Asian Smile Cup in China)’는 오퍼레이션스마일과 FC SMILE이 주최하고 U.C.I가 주관하며 SBS Sports와 중국 드래곤TV에서 동시 생중계되는 자선 축구 경기로 오는 2016년 1월 10일 오후 2시 중국 상해 홍커우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FC SMILE과 중국 올스타의 맞대결로 치러질 이번 대회는 전 세계 안면기형 및 신체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일우 외에도 대한민국 축구의 레전드 박지성, 이동국(전북),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김동진(무양통 유나이티드FC), 김병지, 김재성(서울 이랜드 FC), 이천수, 이충성(우라와 레즈), 장현수(광저우 FC), 정대세(시미즈), 지소연(첼시레이디스), 한국영(카타르 SC) 등 전현 축구스타와 셀러브리티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북돋고 있다.

상대팀인 중국 올스타팀 역시 중국 레전드 수비수 판즈이(范志毅)를 비롯하여 쉬량(徐亮), 황젠샹(黄健翔) 등 자국 슈퍼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양국 간의 따뜻한 나눔의 장이자, 뜨거운 한판 승부가 될 전망이다.

정일우는 “무엇보다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고 박지성의 오랜 팬으로서 설렌다. 좋아하는 마음만큼 축구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즐거운 시간, 좋은 추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뛸 계획이다.”라고 대회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2016 아시안 스마일 컵 인 차이나(Asian Smile Cup in China)’는 1월 10일 오후 2시(현지 시간) SBS Sports와 중국 드래곤TV를 통해 한국과 중국에서 현지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